“웹툰 작가는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웹툰 작가는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7.1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움초, 웹툰 작가 초청 작가와 만남 운영
진로 멘토링 통해 웹툰작가 직업세계 탐구
14일, 새움초 웹툰 동아리 학생들이 웹툰 작가의 강연을 듣고 있다.
14일, 새움초 웹툰 동아리 학생들이 웹툰 작가의 강연을 듣고 있다.

새움초등학교(교장 민방식)는 14일 현직 웹툰 작가를 초청해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인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실시했다.

새움초는 지난해 웹툰 제작실에서 웹툰과 일러스트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자율동아리를 만들어 학교생활을 주제로 한 `13세 김새움`을 정기 연재했다.

올해는 진로 교육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웹툰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웹툰 여성전용 헬스장 진달래짐의 `유기` 작가를 초청한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웹툰 작가가 꿈인 20명의 새움초 학생들은 3층 새움공방에 모여 현직 웹툰 작가가 들려주는 강연을 통해 ▲웹툰이 제작되는 과정 ▲작가가 되는 과정 등 쉽게 접하기 힘든 전문적인 내용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웹툰 제작실에서 진행된 1대1 일러스트 코칭과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에 대한 멘토링으로 웹툰 작가의 세계를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웹툰 동아리 곽수린 학생은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앞으로 연재하게 될 웹툰에 대한 제작 방향을 정할 수 있었고, 웹툰 작가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민방식 교장은 “이번 만남이 학생들에게 자신이 원하는 꿈을 향하여 한 단계 나아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움초 학생들이 무한한 가능성을 펼치며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무한상상실을 활용한 진로 교육과 창의융합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