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교육청, 성과 보고회 갖고 재도약 다짐
세종시 교육청, 성과 보고회 갖고 재도약 다짐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07.0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범 1주년 맞아 조치원 대동초에서 한해 결산과 나아갈 방향 제시

 세종시 교육청은 1일 출범1주년을 맞아 성과보고회를 갖고 한해를 결산했다.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은 1일 오전 9시 30분 부터 약 1시간 30분동안 조치원대동초 웅지관에서 세종시 교육청 출범 1주년 기념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한해 결산과 향후 나아갈 방향을 설정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교육청 출범준비 및 안정적 조직 기반 조성에 이바지한 유공공무원으로 이지현 기획담당사무관(사진, 여) 등 20명이 교육감 표창을, 의회사무처 남덕우 주무관 등 11명이 각각 '상반기 우수공무원 및 학교회계직원 표창'을, 금남초 홍석표 교사, 행정과 고병국 주무관 등 4명이 '상반기 모범공무원 표창'을 받았다.

또,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시상식을 갖고 체육발전 가맹경기단체 유공인사 2명에게 교육감 감사패,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우수선수에게 상장과 장학금, 유공코치 1명에게 포상금, 유공 지도교사 3명, 유공학교 1교에 표창장과 포상금을 각각 지급했다. 이날 이인구 계룡장학재단 이사장은 제42회 전국소년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김시온 선수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지급하여 선수의 사기를 진작시켰다.

신정균 교육감은 성과보고회에서 그간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지난 1년간 추진한 성과와 함께, 현재 추진 중인 현안사업들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우리 세종시교육청 전직원이 학생과 학부모들이 행복한 세계를 선도하는 희망찬 세종교육이 되도록 다함께 더욱 더 노력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어 교육감에 대한 개인적인 질문, 교육정책 방향에 대한 질의, 기타 애로 및 건의사항 등 100여개 이상의 다양한 질문지를 희망편지나무에 매달아 이를 하나씩 떼어보고 교육감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져 교육청 직원들의 호응을 받았다.

전진석 정책기획관이 주재한 '출범 1년 추진성과 및 향후 계획 보고'에서는본청 각 국,관과 평생교육연구원의 지난 1년간 추진성과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이 자리에서 전진석 정책기획관은 출범과 동시에 세종교육 비전 2030 선포, 세종시 초?중등교육 중장기발전 방안을 수립하는 등 세종교육의 기반을 다졌다는 자평과 함께, 미래의 위대한 세종교육 100년을 향한 다짐을 보고하였다. 또, 감사관에서는 시민감사관제와 청렴옴부즈만제 추진을 통한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했다는 보고를 했다.

또한 교육정책국과 교육행정국에서는 첨단 스마트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스쿨 기반과 유아교육의 선도적 모델, 지역간 교육환경격차 해소 및 예정지역의 학교부족 문제해소 등 당면한 현안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보고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지난 2월 신축,이전한 평생교육연구원에서는 도서관 서비스를 확대하고,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