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세종시로 오세요
제약산업, 세종시로 오세요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01.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서울에서 수도권기업 초청 투자유치설명회

세종시는 10일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기업 투지 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기업하기 좋은 세종시 제약산업단지에 투자하세요.’

 세종특별자치시가 10일 오후 3시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한국제약협동조합, 한국보일러협동조합, 인천경기기계공업 협동조합 회원사 대표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수도권기업 초청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설명회는 세종시의 투자환경과 향후 조성될 세종 제약산업단지 입지여건 등을 설명하는데 중점을 뒀다.

조성계획인 산업단지는 세종시 균형발전을 위해 북부권 지역에 면적 69만 9000여㎡ 규모의 제약산업단지로, 오는 2016년까지 조성된다.

세종시는 실수요자 중심의 민·관 합동개발 방식으로 추진하며, 주요 거점도시와 30분 내 접근이 가능한 교통여건으로 인근 천안·오송 등 IT·의료생명 산업단지와 연계한 발전가능성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유한식 세종시장은 정부세종청사 시대의 본격 개막과 더불어 경제, 행정, 문화, 관광 등 무한한 성장 잠재력과 최적의 투자여건을 갖춘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도시’를 소개했다.

 유 시장은 특히,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펼칠 것”이라며 약속하며 “대한민국의 미래 중심도시로 거듭날 세종시에 적극적인 투자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인섭 경제산업국장은 회원사들에게 세종시 현재와 미래에 대한 홍보와 정부부처 이전현황, 투자유치 지원체계 등을 설명했다.

 속국도, 철도, KTX 등을 이용 전국 주요도시에서 2시간 내 접근 가능한 사통팔달의 교통기반과 스마트 스쿨 교육환경, 정주환경 확충 계획 등의 기업 투자환경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