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지방소방공무원 응시 연령 40세로 완화
내년 지방소방공무원 응시 연령 40세로 완화
  • 세종의 소리
  • 승인 2012.12.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본부, 2013년도 채용시험제 변경

내년 지방소방공무원 시험제도가 바뀐다.

세종특별자치시 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는 26일 “2013년도 지방소방공무원 채용시험 제도가 변경된다”고 밝혔다.

 소방공무원 임용령이 개정돼 내년부터 응시 상한연령이 기존 30세에서 40세로 완화되고, 공개경쟁채용시험 과목에 고등학교 교과목인 사회, 과학, 수학과 소방관계법규 등을 추가해 선택 응시할 수 있다.

 그리고 세종특별자치시 지방소방공무원 채용시험 공개경쟁분야에 있어선 내년 1월 1일 이전부터 최종시험일까지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국내거소신고(재외국민에 한함)가 세종특별자치시로 되어 있거나, 세종특별자치시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내년 1월 1일 기준으로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국내거소신고(재외국민에 한함)가 세종특별자치시 관할 행정구역 내로 되어 있는 기간이 모두 합하여 3년 이상인 수험생만이 응시할 수 있다.

 소방본부 장거래 소방행정과장은 "2013년도부터 변경되는 시험제도를 사전 안내함으로써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의 혼선을 방지하고, 우수한 자원을 선발하기 위하여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또 시험일정 및 과목, 선발예정인원 등이 포함된󰡐2013년도 세종특별자치시 지방소방공무원 채용시험󰡑계획은 내년 1월 세종특별자치시 홈페이지(www.sejong.go.kr)를 통해 상세히 안내될 예정이며, 2013년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은 내년 3월 중 실시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