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세종청사, 활기찬 직장생활 위한 건강강좌
정부세종청사, 활기찬 직장생활 위한 건강강좌
  • 정부청사관리소
  • 승인 2016.07.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디빌딩 국가대표 허윤 강사(양주시 정신보건간호사)가 29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효과적인 건강운동'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하고 있다.
정부청사관리소(소장 유승경)는 세종청사 입주 공무원들의 후생복지 및 건강증진을 위한 '활기찬 직장생활을 위한 건강강좌'를 7월 29일과 8월 5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29일은 보디빌딩 국가대표 허윤 강사(양주시 정신보건간호사)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효과적인 건강운동'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펼쳤다.

이번 강좌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건강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된 도시락 포럼으로 진행됐으며, 강의 내용 또한 수년간 몸 만들기에 전념 해온 허윤 강사의 실전 뱃살다이어트, 건강한 식습관 요령, 오피스 스트레칭 등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운동법 등으로 진행됐다.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했다는 최 모 주무관은 “이번 강의를 통해 자신의 운동법과 식습관이 뭐가 잘못됐는지 알았다”며 “오늘 배운 내용을 토대로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재도전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8월 5일에는 서울시 중구 보건소 건강생활 팀의 김소영 강사를 초청해 '건강한 고혈압 관리'라는 주제로 건강강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부청사관리소 유승경 소장은 “현안업무로 바쁜 세종청사 공무원의 활기찬 직장생활을 위해서는 건강한 체력이 우선시 되어야 업무효율도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는 세종청사 입주 공무원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