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행복한 민원행정’ 역량강화
‘시민이 행복한 민원행정’ 역량강화
  • 세종시
  • 승인 2014.09.14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6일 2일간, 공무원 851명 대상 민원행정서비스 교육

세종시가 세종시정 2기 ‘시민이 행복한 민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모든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세종시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필수요원과 현업상시 근무자를 제외한 세종시 산하 모든 공무원 851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역량강화교육과 함께 교육이수자에게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에 의한 친절도 평가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미스터리 쇼퍼란 손님인 것처럼 가장하고 매장을 방문해 매장 직원들의 서비스를 평가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특히, 이번 교육은 고객만족 교육전문 업체를 통해 고객만족 방법 실습 교육과 우수사례를 공유해 민원친절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민원담당 공무원이 행정서비스를 하며 만족하는‘즐거운 일터 만들기’와 직원친절도 평가방법을 익히게 된다.

또, 이번 역량강화 교육에 이어, 오는 10월 한 달 간 전문 미스터리 쇼퍼가 가상시나리오를 이용, 세종시 전 부서(48개부서 204개 담당)를 대상으로 한 비공개 전화 모니터링과 민원접점부서(27개부서)에 대한 방문 모니터링을 통해 직원 친절도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직원친절도 평가는 부서별 평가항목과 기준을 차별화해 맞춤형 친절도를 평가하고, 그 결과, 하위 30%에 해당하는 부서는 인적 행정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부서 간의 균형유지를 위해 잘못된 행동개선 및 응대요령 실습 등 재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송인국 세종민원실장은 “이번 교육은 우리 시의 민원행정서비스 실태를 객관적으로 진단해 보고, 능동적인 개선을 통해 친절한 명품 세종시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민원인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