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11월 19일까지 문화도시 시민위원 50명 모집
세종시, 11월 19일까지 문화도시 시민위원 50명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0.3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년간 문화의제 발굴·실행, 문화행사 경험·평가 등 문화도시 조성 사업 주도

세종시는 내년에 추진하는 ‘시민주도형 문화도시 조성’ 사업을 이끌어갈 시민위원 50명을 공개 모집한다.

시민위원은 예술가를 포함한 전문위원 50명과 함께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100인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1년간 문화도시 조성과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위원은 먼저 지역문화의 이해, 숙의 민주주의 과정 및 문화행사, 시설 관람 등 문화역량 강화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후 분야별 관심과 희망에 따라 실행 분과로 배정돼 문화의제 발굴·실행, 문화행사 경험·평가 등 문화도시 조성 사업을 전반적으로 이끌어 가게 된다.

모집기간은 11월 1일부터 19일까지로, 신청방법은 세종시청 및 세종시 문화재단 누리집에 공고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세종시청 문화예술과 담당자 전자우편(iws022@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민위원 신청조건은 만 18세 이상, 세종시 거주자로 문화도시 조성에 열정을 갖고 참여가 가능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세종시는 시민위원 모집에 이어 내년 3월 지역 문화예술의 거점이 될 ‘세종예술의전당’의 정식 개관을 앞두고 시민들이 선호하는 공연 장르와 작품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한다.

참여는 11월 19일까지 세종시청 누리집 ‘시민의 창’과 시 공식 SNS ‘세종말싸미’ 등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시는 단순 설문조사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현황에 대한 의견수렴 등도 동시 진행해 향후 다양한 문화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배경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내년을 시민주도형 문화도시 조성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시민 스스로 기획하고 제안한 문화 콘텐츠를 다함께 향유할 수 있는 문화주권 생태계 조성에 정책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