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생명존중 우수교육청으로 선정
세종시교육청, 생명존중 우수교육청으로 선정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5.12.3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존중인식 개선으로 자살학생 예방에 기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교육부로부터 생명존중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생명존중인식 개선을 통한 자살학생 예방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충북 그리고 경북교육청과 함께 최근 교육부로부터 장관표창을 수여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타 시도에 비해 학생 수가 적은 규모의 이점도 없지 않지만 통계에 의한 자살 요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맞춤형 학생 자살 예방 대책을 수립해 역점 추진한 점이 이번 선정에 주효했다.

먼저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초 우리나라의 전반적 자살률이 지속 증가하고 학생 자살문제도 심각한 상황으로 자살예방을 위한 좀 더 적극적 대처가 필요하다 판단하고 학생 자살 시기와 방법 그리고 장소 등 현황과 원인 등을 면밀히 분석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의 생명존중 인식 제고를 위해 발달단계에 맞는 교과기반 자살예방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학생 자살이 학년 초 빈번한 것을 감안해 시기에 맞는 학생 정서행동 검사를 실시하고 자살징후를 조기 발견했다. 상태의 경중에 따라 Wee센터와 아람센터 그리고 외부 전문상담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상담과 치유 지원도 적기 뒤따랐다.

김태환 인성교육과장은 “여러 방안들로 다행히 지난 2012년 출범이후 세종시에서는 현재까지 자살 학생이 발생하지는 않았다. 학생 수가 계속해 느는 만큼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우리 아이들이 밝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