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협치체제 본격 구축한다"
"교육 협치체제 본격 구축한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01.2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세종미래교육위원회-세종교육시민회의 운영

세종시교육청은 학부모, 교육 시민단체, 교원 등 다양한 교육 당사자들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교육발전을 추구하는 '세종교육 협치(이하 교육 거버넌스)'를 올 3월부터 구축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교육당사자의 참여 확대와 협치를 통해 현장과 유연하게 소통하고, 세종교육의 미래모습에 시민들의 의견과 바람들이 실질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세종교육청은 교육 거버넌스로 '세종미래교육위원회'와 '세종교육시민회의'를 각각 구상하고 있다.

세종미래교육위원회는 지역 및 전국의 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세종교육의 미래 비전과 중장기 발전 방안 등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세종교육시민회의는 교직원・학부모・시민사회단체 일원 등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 구성돼 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 현장에서의 모니터링과 교육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들을 제시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러한 교육거버넌스에 대한 관련 규정을 내달까지 마련하고 세종미래교육위원회와 세종교육시민회의를 각각 발족・구성해 올 상반기 중 첫 정기회의를 개최할 방침이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9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학부모・교사・시민단체 대표와 시의회 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교육 거버넌스 구축・운영을 위한 정책연구 중간 보고회’를 개최하고 교육공동체의 의견 수렴 및 타 시도의 사례들을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