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의 혁신 날개 단다
세종교육의 혁신 날개 단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07.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혁신기획단', '세종교육혁신위원회' 1일 발족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세종교육의 미래발전방향 모색과 교육감 핵심공약사업의 추진방안 마련을 위하여「세종교육혁신기획단」과 세종교육혁신위원회」를 오는 8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7개월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획단은 신문규 정책기획관을 단장으로 학교혁신분과, 미래교육분과, 행정지원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 교육청 소속 전문직․일반직과 각급 학교 교장․교감․교사 등 총 16명으로 구성하여 세종교육 정책개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기획단에서는 세종교육 중장기 발전방향 수립 및 교육감 핵심공약사업에 대한 세부추진계획 수립 등의 임무를 부여받아, 사업별 자료조사, 교육현장 방문 및 교육공동체 의견수렴을 통해 공약사업 로드맵을 작성하여 내년 1월 중점시책과 핵심공약을 시행함을 목표로 추진하게 된다.

한편, 한국교원대학교 장수명 교수를 위원장으로 교육계, 학계, 시민단체, 학부모 단체 등 각계 전문가 18명으로 구성한 「세종교육혁신위원회」는 기획단에서 수립한 추진과제를 비롯한 교육청의 각종 교육정책과 교육감이 부의하는 사항을 자문하게 된다.

교육청은 31일(목)에 교육감실에서 위원회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간 상견례 및 향후 일정에 대해 논의 하고, 8월 초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혁신기획단」과 「세종교육혁신위원회」를 통해“세종교육의 미래발전방향과 공약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조속히 수립하여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의 비전을 실현하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