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중소기업 무역‧통상 지원 박차
세종시, 중소기업 무역‧통상 지원 박차
  • 세종시
  • 승인 2013.02.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2개 분야․8개 사업 확정…3월 동남아무역사절단 파견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유한식·이하 세종시)가 내달 동남아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하는 등 올해 중소기업 무역‧통상지원을 위한 사업을 추진한다.

 세종시는 13일 “수출 중소기업의 지원을 위해 올해 2개 분야, 8개 세부 사업의 무역․통상시책 사업을 선정했다”며 “해외무역사절단 및 해외전시회단체 참가 지원 등 맞춤형 사업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우선 ‘해외마케팅 사업’으로 ▲27개 지역에 대한 15개사의 해외무역사절단 9회 ▲15개사에 대한 해외전시회단체참가 8회 ▲해외전시회개별참가 15회 ▲10개 지역에 대한 해외지사화사업을 연간 상시 운영한다.

 또 ‘수출기반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수출 통‧번역지원 ▲수출 보증‧보험료 지원 ▲FTA 활용 지원 사업 등을 연간 상시 운영하며, 국내에서 개최하는 한상대회도 8개사 내외로 참가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세종시가 오는 3월 운영하는 ‘세종시 동남아 무역사절단’에 나우코스㈜ 등 6개사가 선정됐다.

 이는 세종시 단독으로 구성한 첫 사절단으로, 호치민‧방콕‧쿠알라룸푸르 지역의 시장개척을 위한 본격 준비에 나선다.

 세종시 유영주 지역경제과장은 “중소기업이 수출 경쟁력을 갖춰 내수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신흥시장 및 FTA 수혜 국가별 틈새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주길 바란다”며 “세종시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를 참고하거나, 세종시 지역경제과(044-300-4042)로 문의하면 된다.

2013 무역·통상시책 사업내역

 

※ 지원기업수는 세부사업 간 중복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