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회복지위, 정신건강 이해 교육
세종사회복지위, 정신건강 이해 교육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5.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사회복지위원회는 29일 세종시립의원에서 정신건강 이해 교육을 열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위원회는 29일 세종시립의원 2층 프로그램실에서 세종시 민관 사례관리담당자와 관계 공무원 30여명 대상으로 정신건강 이해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세종시사회복지위원회 사례관리분과와 세종시정신건강증진센터가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신질환 특징에 따른 개입 및 접근기술 습득으로 민관 사례관리담당자의 실천역량 강화 및 전문성 향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마련하였다.

또, 지역사회 사회복지대상자가 가지고 있는 정신질환을 중심으로 사례관리실무자가 위기상황에 대처하기 어려운 사례를 파악하여 주제로 선정하였다.

주요내용으로는 ▲조현병(정신분열증) 이해와 대상자 접근방법 ▲기분장애(우울증, 조울증 등) 이해 및 대상자 접근방법 ▲알코올 중독 대상자 접근방법과 정신보건법 개정에 따른 지역사회와 사례관리담당자의 역할에 대한 교육으로 총 3회로 구성하였다.

이번 1회차 조현병 이해교육은 김현진 교수(충남대 정신건강의학과, 세종시정신건강증진센터장)의 진행으로 조현병 질환을 갖고 있는 대상자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하여 교육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세종시사회복지위원회는 지역사회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의 휴먼서비스 능력향상을 위해 교육 수요조사를 통해 체계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계획하고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