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을 통해 지구를 지켜요
과학을 통해 지구를 지켜요
  •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 승인 2016.08.3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한화사이언스챌린지 대회서 은상‧동상‧특별상 수상

 (좌측부터) 이건호, 강 붐, 김유찬, 장희철, 권형준, 김동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교장 김헌수)가 ‘한화사이언스챌린지’대회에서 전국 최다 입상학교의 영예를 거두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전국 8,200여명의 고등학생이 참가하여 대한민국의 미래과학을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국내 최대 규모의 과학영재양성프로젝트 대회이다.

세종영재예술학교는 이번 대회에 3개 팀이 참가하여 김유찬‧장희철(2학년) 팀이 은상을, 권형준‧김동민(1학년) 팀이 동상을, 강붐‧이건호(2학년) 팀이 특별상을 각각 수상했다.

은상을 수상한 김유찬, 장희철 학생은 ‘뼈-Zno 복합체’를 이용한 중금속 및 시안 이온의 효과적인 제거방법으로 심사위원으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또한, 동상을 수상한 권형준, 김동민 학생은 메조 다공성 필터를 이용하여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새로운 매커니즘을 제안하였고, 강붐, 이건호 학생은 생물실험실에서 실험 후 버려지는 gel의 재활용을 통하여 중금속 필터로 재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김헌수 교장은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학생들에게 지속발전가능한 지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과학을 통한 지구환경 문제뿐만아니라 사회적인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 부분에 더 많은 지원과 관심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학생기반 자율연구 교육과정을 통해 1학년부터 창의연구, 2학년은 자율연구, 3학년은 졸업연구 및 인턴십 등의 다양한 연구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