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여름철 폭염대응 종합대책 수립
세종시교육청, 여름철 폭염대응 종합대책 수립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6.07.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학교 폭염대응협조체계 구축을 통한 신속한 대응

지난해 전국 평균 폭염일수(일 최고기온이 33℃)에서 6월은 0.6일, 7월은 3.2일, 8월은 5.9일이었다. 이처럼 폭염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하절기를 맞아 세종시교육청이 폭염을 대비한 대책 추진에 나섰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해 학생과 교직원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예방관리하고, 폭염특보 발령 시 취해야 할 행동요령을 담은 2016년 폭염대응 종합대책을 수립했다고 11일 밝혔다.

관내 모든 유·초·중·고·특수학교에 폭염상황전파 담당자를 지정하여 시교육청-학교-학생․학부모 간 대응협조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체계적인 폭염대비 대응체계를 확립하는데 1차적인 목표를 두었다.

시교육청은 학교에서 실행해야 할 폭염대비 주요 행동요령으로 야외 활동 자제, 수업단축․휴업 등 조치사항 검토, 실내온도 적정유지(26~28℃), 폭염 예방대책 가정통신문 전달 및 교육, 급식‧급수 위생관리를 통한 식중독 예방 등을 각 학교에서 안내했다.

특히, 주의보(일 최고기온 33℃)나 경보(일 최고기온 35℃) 발령 같은 폭염특보 시 비상대책반을 가동하여 학교-교육청 간 신속한 대응‧보고체계를 구축하고, 기상상황에 따라 SMS문자를 통해 수시로 예방대책 및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이번 폭염대응 종합대책 수립을 통해 학교-교육청 간의 신속한 대응체계를 재확립 할 것”이라면서, “구체적인 예방대책과 행동요령을 안내하여 폭염으로 인한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피해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