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청사관리소, 쪽방촌 봉사활동 실시
정부청사관리소, 쪽방촌 봉사활동 실시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6.03.1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대전시 쪽방촌 대상으로 쪽방 청소 및 도시락 포장 및 배달

   유승경 소장을 비롯한 정부청사관리소 직원 15명은 10일 대전시 동구에 위치한 쪽방촌을 찾아 방청소, 도시락 포장‧배달 등을 돕고 애로사항을 들으면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건넸다.
행정자치부 소속 정부청사관리소(소장 유승경) 직원들이 10일 쪽방촌 봉사활동에 나섰다.

유승경 소장을 비롯한 정부청사관리소 직원 15명은 이날 대전시 동구에 위치한 쪽방촌을 찾아 방청소, 도시락 포장‧배달 등을 돕고 애로사항을 들으면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건넸다.

대전시 동구 쪽방촌은 대전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대전시 대표 쪽방촌으로 450여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대전시 전체 쪽방 인구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행정자치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일상화의 일환으로 지난 2월 설맞이 봉사활동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봉사활동이다.

정부청사관리소는 앞으로도 매달 대전시 쪽방상담소와 쪽방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도배, 장판교체 작업과 전자제품 및 집수리 봉사활동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승경 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은 공직자의 기본자세"라고 강조하면서 "자원봉사활동의 주무부처인 행정자치부 소속기관으로서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