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우회도로 이용하면 시간 절약된다”
“행복도시 우회도로 이용하면 시간 절약된다”
  • 행복청
  • 승인 2016.02.2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센터 등에 안내문 배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과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홍성덕)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를 왕래하는 운전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한 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행복도시 주민센터와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등에 ‘행복도시 우회도로 안내문’을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같은 방침은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안내문에 따르면, 지난달 행복도시 내부순환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행복도시 모든 지역으로 우회가 가능하며, 이 도로와 외곽순환도로 이용 시 교차로 통과시간이 줄어 방향에 따라 최대 4분이 단축된다. 

 예를 들면 남청주나들목(IC)에서 공주방면으로 이동 시 도시 내부를 통과할 경우 15개의 신호교차로를 통과하게 되지만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5개의 신호교차로만 통과하게 돼 최대 4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남청주나들목(IC)에서 대전 반석방면으로 이동할 경우 신호교차로 통과가 13개에서 5개로 줄어 약 3분의 시간이 단축되며, 거리도 1km 단축된다.

 이와 함께 KTX오송역에서 대전 신탄진방면으로 이동 시 신호교차로 통과가 8개에서 5개로 줄게 돼 최대 2분의 단축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복 행복청 교통계획과장은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시간단축과 함께 차량운행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도시 내부로 유입하는 차량이 감소해 쾌적한 도로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복도시 우회도로 안내 홍보 전단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