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기소 의견”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검찰에 송치
경찰, “기소 의견”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검찰에 송치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1.2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동료 남성 의원 성추행 의혹… 상 의장, “아니다” 부인 입장 견지
국민의힘 세종시당, 성명서 내고 “민주당, 징계 절차에 착수해야” 압박
상병헌 세종시의장은 "세종시 발전에는 여야 구별이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됐다.

세종경찰청은 상병헌 의장이 동료 남성 의원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사건을 기소 의견으로 대전지방검찰청에 넘겼다고 20일 밝혔다. 

상병헌 의장은 지난해 8월 말 서울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국회 연수를 받는 초선 세종시의회 의원들과 술자리를 가진 뒤, 식당 앞 인도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남성 의원 A씨의 특정 신체부위를 만지는 등 성추행을 했다는 의혹을 받아 왔다.

이어 국민의힘 소속 김광운 세종시의회 의원도 이때 상병헌 의장에게 입맞춤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지난해 11월 상 의장의 집무실과 자택, 개인 휴대전화에 대한 압수수색을 했는가 하면 비공개로 소환해 7시간 넘게 조사를 벌였다.

의혹이 불거지자 상병헌 의장은 “남들이 다 보는 길거리에서 무슨 성추행을 하나? 성추행을 한 게 아니라, 격려하는 과정에서 스쳤을 뿐”이라고 성추행 의혹을 부인했고, 최근 변호사를 선임해 대응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김광운 의원 등 국민의힘 소속 세종시의회 의원 7명은 지난해 상 의장에 대한 윤리특별위원회 회부를 요구한 데 이어 상 의장에 대한 불신임 결의안을 제출한 바 있다.

한편 상 의장은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윤리심판원에 회부돼 조사를 받기도 했지만,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일단 판단을 보류한 바 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세종시당(위원장 류제화)은 이날 성명을 내고 “민주당 시의원들은 약속한 대로 상 의장의 책임을 엄중하게 물어야 한다. 당장 국민의힘 시의원들이 제출한 의장 불신임 결의안을 본회의에 상정해 의결부터 해야 한다. 윤리특별위원회를 가동해 시의회 차원의 징계 절차에도 즉각 착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