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20만 원씩(노령연금을 매월) 준다고 해서...
icon 이창덕
icon 2013-02-07 10:10:41  |  icon 조회: 14936
첨부파일 : -
지난 대선 때 기호 1번을 찍어주었다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국민을 위해서는 당연히 공약을 지켜야 할 것이다. 그런데 “그까짓 껌 값...”이라고 말할 국민도 있으니까 ‘모든 노인’이라는 말은 100%를 의미한 것은 아니라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까 이에 대한 공약을 비판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눈먼 돈, 세금이 줄줄 샌다.’는 말을 흔히 들을 수 있었다. 연말이면 전국의 지자체에서는 남는 예산 처리하려고 멀쩡한 보도블록을 교체하는 것도 기이한 풍경이었다. 아리송하게 지출한 공금에 대해서 관행을 따랐을 뿐, 잘못이 아니라는 고위층 인사의 말이 있었으니 ‘제 버릇 개 줄까?’라는 속담이 있는 것이다. 차기 정부의 행정은 문자 그대로 혁신적이어서 부정부패 척결부터 한다면 복지 예산 확보에 큰 힘이 될 것이다.
“공무원 연금에 붓는 돈을 노령연금으로 돌려라.”라는 목소리는 그 연금수급의 혜택이 너무 크다는 것일 텐데 종전보다 그 혜택을 축소시키는 개혁이 있었지만 정부의 부담을 덜어주기는 미흡하다는 것이다.
퇴직하는 공무원들에게 ‘퇴직금을 일시불로 받지 말고 연금으로 받으라. 일시불로 받은 사람들은 쪽박 차게 되었다.’라는 충고의 글이 어느 게시판에 올랐던 적이 있었다. 일시불로 받았던 사람들이 그 돈을 성공적으로 활용한 사례보다는 투자에 실패하거나 사기를 당한 사례가 더 많을 것이다. 그들이 10년 정도 연금을 받았다면 일시금 액수 정도는 받았을 것이고 이후의 연금은 혜택인데 바로 세금으로 충당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노령연금 대상자들 중에서 후회할 사연이 있는 사람들은 정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결정을 한 것이라고 미화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들과는 다른 결정을 했던 사람들은 자신을 위해서 현명했던 것이니까 남을 위해서 조금 양보를 할 여지가 있을 것이다.
그런데 정부의 부담은 늘어만 가고 언젠가는 국민연금의 기금도 고갈되어 정부의 부담이 된다니 연금이라는 제도를 원망하게 될 국민도 있게 될지 모른다. 100세 장수 시대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은데 ‘긴병에 효자 없다’는 말처럼 경로사상이라는 것이 퇴색되지 않을까?
2013-02-07 10:10: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미소 2020-12-05 09:28:06
저도 칭구덕에 이젠 큰 부자가 되고 있음니다.. 하도 좋은 곳 같아서. www.ZPA77.com
이렇게 추천해 드림니다.. 믿고 가입하셔서 즐겨보세요..www.ZPA77.com

별천지가 보일검니다.. 운영자님은 어떻게 돈을 버는지 궁금할 정도..

급전이 필요하신 분 강력히 추천함니다..가입만 해도 돈을 드림니다.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가입해 보세요... 너무 너무 좋아요..

부자가 될수있는 선택은 본인한테 있습니다.. 주저 하지 마세요...

100% 실제 경험자로서..한마디 더 하자면 전 아파트 마련 했음니다.. www.ZPA77.com

나 같은 백수한테도 이런 행운이 생기네요... 당신한테도 기회가 있음니다.

가입하셔셔 빨리 대박 나세요.... 참고로 여성회원들 엄청 많아요.

『 3더블유. Z P A 77 .콤 』『 3더블유. Z P A 77 .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