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담배 판매량이 반 토막...
icon 이창덕
icon 2015-01-13 18:35:34  |  icon 조회: 13056
첨부파일 : -
값 폭등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사재기 효과가 아닐까? 사재기 단속의 성과는 어느 정도일까? 상인이 사재기한 담배를 파는 것을 적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하다. 새해에 출시하는 담배의 포장을 기존의 것과 다르게 했다면 효과가 있겠지만 포장을 바꾸는 것이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다니 눈치 빠르게 사재기를 한 상인은 재미 좀 보게 되었을 것이다.
값 인상이 예고되면 사재기를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일확천금은 못 되어도 꽤 괜찮은 기회가 생긴 것이고 당국에서 그것을 철저히 단속하기는 어려울 것이 뻔한 일이지만 예고하지 않으면 기습 인상이라는 비난을 받게 되니까 어느 정도의 혼란은 감수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담뱃값 인상의 당위성은 선진국의 흉내를 내보자는 의미도 있는 것이고 화폐 가치 하락에 대한 보상이기도 할 것이다.
위기가 기회일 수도 있다 하고 금연에도 성공과 실패가 있다 하니 금연에 한번 성공해보는 것은 어떨까? 대체로 성공이라는 것은 생각만 해도 가슴 벅찬 일이다. 금연에 성공하려는 노력이 더 큰 성공을 위한 전초전이 될지도 모른다.
세상에서 성공한다는 것은 결국 남을 이기는 것이어서 성공하기 어려운 것이다. 자신의 능력이 우수해도 ‘뛰는 자 위에 나는 자’라는 속담대로 더 강한 상대 앞에서는 무력해진다. 그런데 금연의 성공은 자신의 의지만으로 할 수 있는 것이고 건강에 해롭다는 담배 대신 건강에 이롭다는 음식을 섭취하면 치열한 경쟁을 이겨낼 에너지가 축적될 수도 있을 것이다.
2015-01-13 18:35: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