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중 세종시 유료 공영주차장 13곳 무료 개방”
“설연휴 중 세종시 유료 공영주차장 13곳 무료 개방”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2.0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관리공단, 설 종합대책 발표… “은하수공원 화장장, 단축 운영키로”
장례식장·봉안당·공설묘지 등은 정상운영… 보람수영장 등은 문 닫아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이 발의한, 점심시간을 전후한 2시간동안 주차 요금을 면제한다는 내용의 주차장 조례안을 이춘희 세종시장이 재의를 요청해,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은 종촌동 공영주차장(왼쪽)과 아름동 공영주차장 모습
설날 연휴기간 세종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는 유료 공영주차장 13곳이 24시간 무료로 개방된다. 사진은 세종시장이 재의를 요청해,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은 종촌동 공영주차장(왼쪽)과 아름동 공영주차장 전경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세종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이 관리하는 유료 공영주차장 13곳이 24시간 무료로 개방된다. 

같은 기간 장사 시설인 은하수공원 장례식장과 봉안당, 공설묘지 등은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다만 화장장은 설날 당일 1회차, 그 외 연휴기간에는 하루 2회차만 운영된다.

세종시 시설관리공단은 5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설 명절 종합 운영대책을 발표하고 “성묘객이 많이 방문하는 9~11일 성묘객 지원 특별근무조를 편성해, 교통 혼잡 방지를 위한 은하수공원 내 일방통행 지원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단은 이어 유료 공영주차장 13곳의 24시간 무료 개방에 대해 “시민과 귀성객의 주차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라고 말했다.

특히, 조치원읍 소재 세종전통시장 주차장이 혼잡한 경우 인근 주차장(고용복지+센터, 조치원 주차타워)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공단은 반면 보람수영장,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조치원 제2복컴 수영장 등 체육시설과 고용복지+센터,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지방자치회관 등 복합시설은 설연휴 기간 운영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와 달리 세종호수·중앙공원은 정상적으로 개방된다.

이외에 세종공동구, 부강폐수처리시설, 전의공공하수처리시설, 조치원공공하수처리시설 등 환경시설과 신흥사랑주택 관리사무소 등 주거시설은 연휴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운영된다고 공단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