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식, “세종시법 개정, 2조원 이상 추가 확보” 을구 출마선언
조관식, “세종시법 개정, 2조원 이상 추가 확보” 을구 출마선언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12.2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세종시로 편입·출산 아동에 총 3억원 지급·서울대병원 분원 설립 등 공약
“할 수 있는 것만 골라 공약 선택, 국회 재직 때 보니 힘 있어야 국비 따고 실현”
국민의힘 소속 조관식 예비후보가 21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총선거 세종시을 선거구 출마를 선언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조관식 전 국회 입법정책연구회 정책조정위원장이 21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세종시을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국민의힘 당적을 가진 조관식 전 위원장은 이날 “옛 연기군 남면 양화리가 고향”, “독립운동가 후손” 등을 강조한 뒤 24가지에 달하는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세종시 원도심과 신도심의 괴리감과 소외감을 없애기 위해 2600억원을 투입하는 연서면 육군비행장 활주로 공사 중단 ▲세종시가 보통교부세 2조원 이상 받도록 세종시법 개정 ▲충남 공주시를 세종시에 편입시켜 충청권 메가시티 중심축으로 만들 것 ▲세종시를 교육특구로 지정해, 서울 강남 ‘일타강사’를 온라인으로 연결해 사교육 없는 명품 교육도시를 만들 것 등을 공약했다.

이어 그는 ▲저출산 대책을 위해 태어난 아기가 18세가 될 때까지 단계별로 1인당 총 3억원 지급 ▲세종시에 3D로 아파트를 지어 반값으로 공급 ▲어린이 전용병원과 산후조리원 설립 ▲디즈니랜드 또는 완다시티 유치하고 대관람차 설치 ▲세종지역 중심인 연기면에 세종시청 이전·건립 ▲원도심에 노인 전문병원 건립하고 서울대학교병원 분원 설립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소기업 위해 시립은행 설립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공실 상가 용도변경 ▲종합스포츠타운과 연수원을 만들어 일자리와 수익 창출 등을 공언했다.

조관식 전 위원장은 “공약은 국회의원이 되면 할 수 있는 것만 골라 넣었다”면서 “예전에 국회에서 일할 때 보니, 말만 해서는 안 되고 힘이 있어야 국가예산을 따고 공약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인권이라는 이유로 종교와 가정을 파괴하는 법은 반드시 막겠다”면서 “제 고향 세조을 세계 중심도시로 만들겠다. 국회 전문가인 저를 국회로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지난 12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 내년 4월 총선거 예비후보로 등록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