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선제, “문제 많은 세종시 리부팅, 제가”… 갑 선거구 출마선언
성선제, “문제 많은 세종시 리부팅, 제가”… 갑 선거구 출마선언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12.19 11: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소속, “헌재 헌법연구원 경력… 개헌 잘 해낼 자신 있다”
좁은 행복도시 도로 입체화·기업에 매력적인 도시로 리부팅 등 공약
국민의힘 성선제 예비후보가 19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종시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한 뒤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국민의힘 소속 성선제 예비후보가 19일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세종시갑 선거구 출마를 선언했다.

성선제 예비후보는 이날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리부팅’을 키워드로 한 4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헌법재판소 헌법연구원으로 일한 경험을 살려 그 누구보다 개헌 문제를 잘 알고, 잘 해낼 자신이 있다”면서 “국회 세종의사당 시대가 열렸고, 대통령 제2집무실, 법원 설치 등이 눈앞으로 다가왔고 충청권 광역의회와 메가시티 등도 논의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가 형성됐을 때 개헌을 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좁은 세종시 행복도시 도로 입체화 ▲교통신호 체계 개편 ▲제한속도 합리화 등을 공언한 뒤 “세종시 교통문제, 재부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성선제 예비후보는 또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세종시 경제문제, 재부팅이 필요하다 ▲재미없는 세종시, 금강 리버크루즈 등 작지만 재미있는 것부터 만들어 재부팅을 하면 된다면서 “제가 만든 초안을 가지고 명문 수도 세종, 막힘없는 세종, 잘 사는 세종, 재미있는 세종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성선제 예비후보는 대전고교,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한 후 유학길에 올라 미국 뉴욕주변호사 자격을 갖고 있으며 헌법재판소 재판연구원, 한남대학교 법과대학 교수, 세종시 투자유치자문관 등을 역임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지난 12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 세종시갑 선거구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제영 2023-12-25 21:23:50
성기웅과 같은 성가이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