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2막’ 위한 세종신중년센터 봄학기 교육생 선착순 모집
‘인생 2막’ 위한 세종신중년센터 봄학기 교육생 선착순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2.0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센터 누리집 통해 접수
인생 재설계부터 4차 산업 등 4가지 영역 총 9개 과정 개설
세종시 신중년센터의 지난 여름학기 인생설계 프로그램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 신중년센터의 지난해 여름학기 인생설계 프로그램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인생 2막을 열어주는 ‘2023년도 세종신중년센터’는 오는 20일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봄학기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 신청은 신중년센터 누리집(www.sj5064.or.kr)을 통해서만 받는다.

세종시와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에 따르면 3월 개강하는 이번 봄학기 교육은 4가지 영역, 총 9개 과정을 개설한다.

주요 과정은 ▲인생 후반기 재설계를 위한 ‘인생설계 아카데미’(2개 과정) ▲정보통신 기술 등 습득을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및 4차산업’(2개 과정) ▲국가·민간자격 취득을 위한 ‘자격증 취득’(2개 과정) ▲신규 진로 개발을 위한 ‘일·활동 지원’(3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 및 4차산업’ 과정 중 ‘어르신 모바일 배움터 강사 양성’ 과정은 세종지역 노인문화센터·경로당 등 노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무인단말기(키오스크) 등에 대한 사용 방법을 교육하는 강사 활동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선발되는 교육생은 소정의 수강료를 납부한 후 3월 6일부터 4월 28일까지 다정동 가온마을 7단지 한국토지주택공사(LH) 희망상가 지하 2층에 위치한 강의실에서 교육을 수강하면 된다.

지난해 7월에 개소한 신중년센터는 평균 모집 경쟁률이 3대 1이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고, 평균 91.5점의 높은 교육 프로그램 만족도를 나타내며 시범운영을 마친 바 있쳤다.

올해는 4학기로 확대 운영해 기업 인력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공공·사회서비스 활성화로 신중년의 재취업 기능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창업·창직 비즈니스 스쿨 ▲동년배 교육강사 양성 ▲신중년 사이버 보안교육 등 기획특강으로 신중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센터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양현봉 원장은 “신중년센터를 통해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한 새로운 진로 개발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신중년은 단순한 5060세대가 아닌, 우리 사회의 새로운 원동력이 될 수 있는 경력직 세대”라며 “은퇴 후 새 출발을 원하는 신중년이 활력을 얻고 새 일꾼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센터를 통해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