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후배가 되어줄래?”
“우리들의 후배가 되어줄래?”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9.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장영실고, 제2차 학교 방문의 날 운영
학교 투어, 학과별 수업 참관, 선배와의 만남 등
세종시 지역의 중학생들이 세종장영실고를 방문해 학교 소개를 듣고, 학과별 수업을 참관하고 있다.
세종시 지역의 중학생들이 세종장영실고를 방문해 학교 소개를 듣고, 학과별 수업을 참관하고 있다.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는 14일부터 15일까지 2022년 제2차 학교 방문의 날’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5월 세종시 및 타시도 학부모 약 200여 명을 초청해 학과 소개 및 체험, 기업설명회, 지역농산품 판매 등을 운영하여 큰 성황을 이뤘었다.

이번 학교 방문의 날은 ‘학교 안으로Ⅱ’라는 슬로건으로 세종시 지역의 중학교 3학년 학생 250여 명이 참여했다.

예비고등학생인 참여학생들은 ▲세종장영실고 투어 ▲학과별 수업 장면 참관 ▲선배와의 만남 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특성화고에 대해 잘 모르는 학생들과 입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시설, 입학 안내 등의 설명을 통해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세종장영실고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직접 학교에 와서 보니 소문보다 교육시설이 어마어마하고 학교가 짜임새가 있어 놀랐고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어 이번 행사에 참여하길 잘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총괄 운영한 전문교육부 부장교사는 “우리 학교가 코로나 시작할 때 개교해 학교에 대한 안내와 홍보가 많이 부족했는데, 이번 행사로 많은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해줘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찍 진로를 정했거나 학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