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세(종) 제3회 직업교육 전공축제, 14~15일 개최
꿈꾸세(종) 제3회 직업교육 전공축제, 14~15일 개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7.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공공기관 모의면접 제공, 직업계고 학교별 체험부스 등
꿈꾸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 홍보 포스터
꿈꾸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 홍보 포스터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며 자신의 진로를 고민해볼 수 있는 직업교육 전공 축제가 열린다.

세종시교육청은 14일부터 15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3회 꿈꾸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꿈꾸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는 세종시교육청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세종시 등 26개 기관이 협력해 진행한다.

이번 직업교육 전공 축제에는 기업, 기관, 학교 등이 마련한 직업교육과 관련한 39개 부스가 운영된다.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글로벌 현장학습 제도를 통한 해외 취업, 진학과 취업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일․학습 병행 및 계약학과 제도,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사업 등을 안내한다.

지역사회 공공기관, 금융기관 및 일반 기업의 일자리를 소개하고, 모의면접 및 현장실습 면접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정확히 알기 위한 MBTI 검사, 개인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 상담, 증명사진 무료촬영 등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VR 가상현실, 자율주행차 체험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세종시 중학교 학생, 학부모와 교사 등에게는 2023년 학과 재구조화를 통해 달라진 세종 직업계고를 소개하는 학과별 체험 부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세종하이텍고의 베이커리카페과, 코스메디컬과, 로보트로닉스과, 스마트기계과를 비롯해 ▲세종여고의 경영사무과, e-비즈니스과 ▲세종장영실고의 IT콘텐츠과, 보건간호과, 뷰티미용과, 외식조리과 등의 전공 부스가 선보인다. 이들 부스에서는 입학 안내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재유행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 응급지원센터를 갖추고 방역물품(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등) 비치, 인솔교사 배치 등 안전한 행사 운영이 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또 꿈꾸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의 운영 성과,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여 지역과 함께 세종시 직업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통해 지역사회와 협력해 직업계고 학생과 중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키우고, 꿈꾸고 이루는 인정받는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제도적인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