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의원 855명 중 6위’ 박성수, 선거사무소 개소식
‘광역의원 855명 중 6위’ 박성수, 선거사무소 개소식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5.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세종시 연기면 당산로에서… 이춘희 시장 후보 등 100여 명 참석
경실련 평가 전국 광역의원 6위, 도농 상생 등에 핵심 관통 공약 ‘일목요연’
14일 오후 세종시 연기면 당산로에 있는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개소식에서 세종시의원 선거 제4 선거구에 출마한 박성수 후보가 가족들을 소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성수 세종시의회 의원이 14일 오후 세종시 연기면 당산로에서 있는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인 강준현 국회의원(세종시을)을 비롯해 홍성국 국회의원(세종시갑),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선거 예비후보,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홍성욱·허종행 씨 등 민주당 세종시당 고문단, 김영현·김현미·박정선·상병헌·안신일·이현정·임채성 등 민주당 소속 세종시의회 의원선거 예비후보, 당원, 지지자, 박성수 의원의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준현 위원장은 축사에서 “박성수 후보는 이해찬 국회의원 보좌관일 때부터 만났다. 접촉하고 함께 일하다 보니 참으로 안목이 높고 경험도 많다. 제가 이제 야당의원이 됐는데, 박성수 후보를 당선시켜 줘야 더 열심히 일할 맛이 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춘희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도 축사를 통해 “시장과 시의원으로 함께 일해 보니 박성수 후보는 참으로 똑똑하고 일을 잘 한다. 앞으로도 박성수 의원과 함께 일하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박성수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하게 된 가장 큰 동기는 평소 농부는 땅이 필요하고, 살고자 하는 사람은 집이 필요하다는 지론을 갖고 있다. 이해찬 전 국회의원 보좌관 시절 세종시법 전부개정 실무를 맡아 국비 7000억원을 확보하는 일을 담당했다”고 회고했다.

그는 또 “도농 상생 모델인 ‘로컬푸드법’과 어려운 난제였던 ‘한솔동 방음 터널’, 금남면 부용리 송전 철탑, 연동면 문주리 철도 횡단터널 등 실무를 맡아 성과를 냈다. 예산 확보를 위해 집행부를 설득하고 사업이 꼭 성과를 낼 수 있게 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그는 “세종시의원으로 일하면서 조례 44건을 했고, 경제정의실천연합(경실련) 선정 전국 855명의 광역의원 중에서 6위라는 입법 실적 결과를 만들었다”며 “세종시는 국가균형발전의 도시며, 이곳에서 불균형은 그 자체가 모순”이라고 강조했다.

“세종시를 전국 최고의 도·농상생 지역으로 만들겠다”고 힘주어 말한 박성수 예비후보는 농촌, 도시가 공존하는 지역에 걸맞은 공약을 제시했다.

그가 소개하는 도농 상생 관련 공약은 ▲이동형 탑차를 이용 연기·연동·연서면에서 생산된 농·임·축산물을 해밀동 등 지역에 판매하는 이동식 직거래 장터▲유휴지 내 시설하우스 농장을 조성해 주말 농장과 체험형 텃밭사업을 골자로 한상시체험 추진 ▲체험농장사업 다변화로 농가 소득증대 및 동 지역 참여 기회 보장을 위한 산림복합형 사업 ▲면(面)과 동(洞)지역 간 교육 과정을 공유하는 도농 자매학교 등이다.

면 지역 관련 공약은 ▲농업보조금 정책 개선·농업예산 증액 ▲농가 소득 증대사업 확충 및 도시가스 공급지역 확대 ▲어르신 이동편의 증진 ▲어르신 일자리 사업 및 체육시설 확충 ▲천원 에듀콜 택시 운영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어르신 이동치과 진료버스 운영 등을 약속했다.

박성수 후보는 모든 공약을 한 번에 제시한 이유에 대해 “저랑 같이 출마한 제4선거구의 후보자들 정책 능력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보고 가져가 제4선거구 지역 모두 발전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기회가 한번 더 주어지면, 자랑스러운 민주당 소속으로 시민이 믿고 일을 맡길 수 있는 의원이 될 것”이라며 “연기·연동·연서면, 해밀동은 더불어민주당 기호 1번으로 선거에서 승리해 세종시 균형발전을 이춘희 시장과 함께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14일 오후 열린 세종시의회 의원 제4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성수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이춘희 민주당 후보가 축사를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