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해 어린이, 활짝 피어라’
‘축하해 어린이, 활짝 피어라’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4.2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행사 5월 1일 열기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주최하는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주최하는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5월 1일 세종시 금강보행교 일대에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축하해 어린이! 활짝 피어라 어린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아동의 놀 권리와 더불어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 금강보행교 남측광장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세종시에서 진행되는 첫 어린이 대면 행사로, 코로나19로 제한됐던 아이들의 놀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가족과 함께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과 사진 인화를 비롯해 ▲친환경 화분 만들기 ▲친환경 부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스탬프 이벤트 ▲놀이존 ▲어린이날 축하 메시지 쓰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오전 11시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과 함께하는 ‘낮은 사진전’은 금강보행교 남측 입구에서 볼 수 있다.

아동이 느끼는 불편과 차별을 주제로, 아동의 눈높이에서 차별을 경험해 보자는 의미를 담아 초등학생 평균키인 120㎝ 높이에 맞춰 작품을 전시했다.

한편, 해양수산부가 후원한 ‘친환경 화분 만들기’는 행사 당일 부스에서 선착순 400명까지 체험할 수 있으며, 해양수산부 마스코트 해랑이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부스는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