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진로진학 상담,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으로
세종시 진로진학 상담,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으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4.1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올해 진로진학정보센터 진로·진학 상담 중
빅데이터 기반 구축, 학생·학부모·학교밖 청소년 대상 대면·비대면으로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 메인화면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 메인 화면

세종시교육청은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세종시 중·고교 학생, 학부모,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운영한다.

지난해 9월 빅테이터 기반으로 구축한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학교 단위 현장에서 상시 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 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진학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맞춤형 상담을 통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세종시교육청은 말했다.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51명)은 매주 월·수·목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대입 관련 진학상담을 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학교 밖 청소년은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http://sjcc.sje.go.kr)에 방문 상담 5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방문 상담 일정이 확정되면 세종시교육청 4층 진로체험지원센터 대입상담실로 직접 방문, 상담을 받으면 된다.

현직 교사로 구성된 세종시교육청의 온라인 학생상담팀은 학생 진학 관련 온라인 상담도 한다.

학생 진학과 관련, 궁금한 점을 세종시교육청 진로진학정보센터(http://sjcc.sje.go.kr) 온라인 상담 코너에 문의하면 7일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다각적으로 제공되는 진로진학 정보와 함께 학생 맞춤형으로 운영되는 대면·온라인 상담을 통해 세종의 학생·학부모 등이 진학 설계에 대한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미 세종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한 진로․진학 상담시스템을 통해 일반적인 진학 정보 활용 상담 제공이라는 한계를 보완했다”며 “실질적인 진학 사례 중심으로 수시·정시 전형 대비 단위 학교 교원의 체계적인 맞춤형 진학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생마다의 진학 설계를 맞춤형으로 더욱 촘촘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시스템의 체계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관련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진로진학담당(☎ 044-320-223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