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세종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이렇게 한다
2023학년도 세종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이렇게 한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3.3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학생에 봉사활동 점수 부여… 동일교·분리 배정 중복 시 우선순위 명시
7지망까지 지원… 전기 학교 10월 14일, 후기 학교 12월 12일 원서 접수 시작
이번 중3 학생들이 받은 '꾸러미' 중 고등학교 안내집과 교과특성화학교 안내서는 희망 고등학교를 결정하는데 활용하면 도움이 되고, 진로상담 사례집과 진로진학Q&A는 대입진학까지 참고하며 살펴보면 유용할 것 같다.
지난해 중3 학생들에게 배부된 고등학교 안내 꾸러미

세종시교육청은 ‘2023학년도 세종특별자치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30일 발표했다. 

이 기본계획에 따르면 2023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시기는 전기와 후기로 진행된다. 

전기에는 특수목적고(예술계열), 특성화고, 일반고 특성화 학과 입학전형이 실시되고, 후기에는 특수목적고(국제계열), 학교장 전형 일반고, 일반고 및 자율고의 입학전형이 실시된다.

2023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전기 학교는 10월 14일, 후기 학교는 12월 12일부터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고등학교 입학전형 요강과 세종시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형 요강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주요 변경 내용으로는 코로나19에 따라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을 반영해 모든 학생에게 점수를 부여하도록 하였고, 동일교 배정과 분리 배정이 중복되는 경우 우선 순위를 명시했다.

학교장 전형 일반고를 제외한 일반고 및 자율고의 배정 방법은 학생의 선택권 확보를 위해 1지망부터 7지망까지 지원한다.

이때 1지망 지원자 수가 해당학교의 정원을 초과할 경우 정원의 70%를 1지망 지원자 중 전산 추첨, 30%는 통학권 내 전산 추첨하는 방법 등은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 누리집(http://www.sj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도 고등학교 입학 관련 진로 및 진학에 대한 정보를 중학교 3학년 모든 학생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