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랑의열매, 기획사업 배분금 4억 7천만원 전달
세종사랑의열매, 기획사업 배분금 4억 7천만원 전달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4.01.20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신청·기획사업 배분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신청사업 선정기관 13개소와 기획사업 5개소 기관장 및 사업 담당자들이 배분금 전달식에 참여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8일 2024년 신청·기획사업 배분금을 전달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8일 오후 4시 보람종합복지센터 다목적강당에서 2024년 신청사업 및 기획사업 배분금 4억 7천만원을 관내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2024년 신청사업 선정기관 13개소와 기획사업 선정기관 5개소의 기관장 및 사업담당자가 참석하였으며, 배분사업 수행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수행 안내교육도 진행하였다.

신청사업은 사회복지시설·기관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자유 주제 프로그램을 신청 받아 지원하는 배분사업으로 지난해 7월 공모를 진행해 최종 13개 기관이 선정되었으며, 다양한 분야의 복지사업으로 세종시 이웃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변화를 위해 2024년 한 해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및굴 및 지원체계 구축사업:'이웃의 재발견' 사업은 2023년전국기획사업으로 진행한 사업으로 세종시 관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부모 이주여성 사회안전망 구축사업과 이주배경 청소년의 성장격차 해소 지원사업은 다문화 가구의 증가와 함께 제기되고 있는 다문화 자녀들의 사회 적응의 어려움의 문제, 이혼 및 별거 그리고 사별 후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한부모 결혼이민자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