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여성기업인단체, 세종에서 '첫 출범'
세종여성기업인단체, 세종에서 '첫 출범'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3.03.21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여성기업인협의회, 20일 정부컨벤션센터에서 3백여명 참석한 가운데 출범
김영숙 초대 회장, "여성기업인들이 활동하는 세종시 만들어 지역사회에 기여"
세종여성기업인협의회가 회기 전달로 첫 출범을 알리고 활동에 들어갔다. 

세종지역 여성기업인들의 모임인 세종여성기업인협의회가 21일 오후 3시 30분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세종시, 정부, 의회 등 유관기관 및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사적인 첫 출범을 알렸다.

내외빈 및 관계자들로 4층 연회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된 출범식 및 초대회장 취임식에는 이준배 세종시 경제부시장과 이상창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장, 유순재 대전지방조달청장,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원장, 박철순 세종창조경제센터장 등 각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 첫 출발을 알리는 세종여성기업인협의회의 발전을 함께 기원했다.

국악공연단 ‘악야자’의 축하 연주로 시작을 알린 이날 출범식 및 회장 취임식에서는 ‘세종이 미래다, 우리가 세종이다’라는 슬로건으로 만든 단체 소개 및 비전 선포를 겸한 영상이 상영돼 그동안 여성기업인협의회가 걸어온 과정을 참가자들에게 소개했다.

이어 협의회기 전달에는 전성미, 이연재 부회장이 김영숙 초대회장에게 회기를 전달, 박수로 무궁한 발전과 여성기업인이 활동하기 좋은 세종의 경제환경을 만들어줄 것을 기원했다.

김영숙 초대 회장은 취임사에서 “세종시는 대한민국의 허리이자 정치, 행정, 경제, 문화를 아우르는 중심도시”라며 “8천여명에 달하는 여성기업인들이 세종시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주체로서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세종은 곧 우리의 미래이고 세종의 주인은 바로 우리’라고 전제, “여성 기업인들은 다 함께 기뻐하는 세상을 이루기 위해 낮은 자세에서 사회의 어머니 역할을 수행하고 내면의 성장으로 스스로 명품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3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 첫걸음을 내딛는 여성기업인 모임이 지역사회에 기여와 함께 활력소를 불어넣어 줄 것을 기대했다. 

이준배 세종시 경제부시장은 “여성기업인들의 추진력과 화합하는 모습을 보아오면서 이보다 더 잘할 수는 없다는 생각을 가졌다”며 “진정한 애정으로 기업인들 돌아보고 기업인의 진정성을 알리는 경제부시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은 “그동안 시의회에서 여성기업인을 위한 조례를 개정하는 등 활성화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여성기업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세종여성기업인의 지위와 권익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처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상병헌 의장 인사말에 이어 이상창 대전세종충남중기청장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홍성국, 강준현 국회의원의 축하영상, 그리고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의 축전 내용이 소개됐다.

인사말이 끝난 뒤 바로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 떡 커팅과 기념촬영 순으로 취임식과 출범식을 진행됐다.

특히, 이날 세종여성기업인협의회 회원들은 보라색 스카프를 걸치고 회의에 참석, 회원과 내빈 간에 구분을 지어주는 등 등 여성 특유의 섬세함이 돋보이는 행사가 됐다.

한편, 세종여성기업인협의회 사무실은 세종시 조치원읍 군청로 86 지알빌딩 7층 701호에 문을 열었으며 향후 여성 역량강화 세미나와 간담회, 기업 탐방 및 교육 등을 주요 업무로 추진할 예정이다.

참석 내빈들이 기념사진 촬영으로 첫 출발을 축하해주었다. 

이날 참석 내빈은 다음과 같다. (무순)

▲이준배 세종시 경제부시장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장, 박란희 부의장, 이순열 산업건설위원장, 김영현, 이현정, 김동빈, 김광운 신업건설위원, 김충식 행복위원, 김효숙 교육안전위원 ▲이상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손장목 세종경찰청장 ▲유순재 대전지방조달청장 ▲최원철 공주시장 ▲원성수 공주대 총장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 ▲김윤회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회장 ▲김호병 세종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박철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 ▲한정희 홍익대 세종산학협력단장 ▲한성길 한국표준협회 대전세종지역본부장 ▲송형태 세종벤처기업협회장 ▲이성환 충남ICT/SW협의회장 ▲장영 대한노인회 세종지회장 ▲한인서 대한노인회 세종지회 수석부회장 ▲한인섭 중부매일 사장 ▲오세진 하나은행 본부장

김영숙 초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회원들과 내빈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을 가득 메운 참가자들은 박수로 여성기업인들의 모임을 축하해주었다. 
방명록을 작성하는 참가자들
악야자의 축하공연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