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행정복지위,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왜 지연되고 있죠?”
시의회 행정복지위,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왜 지연되고 있죠?”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02.1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여의도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지원 협력사무소 방문
현안·애로사항 청취한 후 국회와의 협력 관계 집중 논의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왼쪽부터)김충식, 여미전, 유인호, 임채성, 김재형, 최원석, 김현미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지원 협력사무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임채성)는 14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인근에 있는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지원 협력사무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지연에 따른 대책 강구 등 현안 청취를 위한 것으로, 임채성 위원장과 유인호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재형·김충식·김현미·여미전·최원석 위원 7명 전원이 참여했다.

이날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지원 협력사무소의 운영 현황 및 대외활동 전반에 대한 설명과 애로사항 등을 들은 뒤, 국회 세종의사당의 조속한 설치를 위한 대외 협력 방안 및 국회와의 협력 관계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어 홍보관과 비즈니스 라운지, 공유 오피스, 회의실 등을 둘러봤다.

지난해 4월 개소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지원 협력사무소는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지원하기 위해 국회·정당 주요 인사 등과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수도권 기업을 대상으로 유치 설명회 등 세종시 투자유치 업무를 지원하고 있는 곳이다.

임채성 위원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가 지연됨에 따라 세종시민들의 우려와 걱정이 매우 크다”며 “국회 세종의사당이 조속히 설치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월 10일 열린 제8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미래전략수도완성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통과됨에 따라,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와 행정수도 완성 등 주요 현안 해결에 요구되는 의회 차원의 전략적 활동이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행정복지위원회는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