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제1회 지역사회혁신세미나 개최
고려대 세종캠퍼스, 제1회 지역사회혁신세미나 개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8.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교육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세종교육혁신’주제 강연진행
지난달 28일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지역사회혁신세미나가 끝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달 28일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지역사회혁신세미나가 끝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지역사회와 소통하기 위해 제1회 지역사회 혁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세종교육혁신’이라는 주제로 지난달 28일 고려대 세종캠퍼스 산학협력관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세종시 최교진 교육감, 고려대학교 김영 세종부총장, 전현식 세종산학협력단장, 이규도 세종산학협력단 부단장, 지상철 창업지역협력실장, 김휘 크림슨산학융합원장 등이 함께했다.

처음으로 열린 지역사회혁신세미나는 크림슨산학융합원 산학교육센터가 주최·주관하였으며, 대학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하고 지역과 동반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별 강연자로 나선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강연에서 ‘뉴노멀 교육체제 제안, 코로나19 팬더믹이 가져다준 교육의 변화’, ‘삶의 질을 높이고 특별하게 성장하는 세종교육’, ‘선진국 수준의 교육 환경 조성’ 등에 대해 언급하며, 세종시가 추구하는 창의적 교육과정과 미래 교육의 모습을 제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아이들의 배움을 풍요롭게 하는 것은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라며 “선진국 수준의 교육환경을 갖추는 등 세종교육의 혁신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세미나를 개최한 고려대 크림슨 산학융합원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 개최로 세종캠퍼스는 지역 민·관·학의 유기적인 협력 생태계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지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에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다한다”며 “지역사회혁신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주최해 학교의 혁신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자치의 힘을 키워 세종캠퍼스가 추구하는 ‘교육혁신’을 이뤄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 고려대 세종캠퍼스 부총장은 “이번 지역사회혁신세미나를 통해 세종시가 추구하는 창의적인 미래교육과 고려대학교가 추구하는 교육구국의 이념이 서로 톱니바퀴처럼 물려 상호 발전하는 교육혁신을 이뤄내길 희망한다”고 기대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