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왕으로 산다는 것, 어떤 삶이었을까
조선 왕으로 산다는 것, 어떤 삶이었을까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7.11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평생학습관, 27일 오후 4시 신병주 작가 초청 강연회
사전신청 22일까지, 세종시민이면 온라인 네이버폼 통해 접수 가능
신병주 작가 초청 강연회 홍보문
신병주 작가 초청 강연회 홍보문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관장 박영신)은 오는 27일 오후 4시 건국대학교 사학과 교수인 신병주 작가를 초청,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신병주 작가는 역사를 재미있고 쉽게 전달해 역사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역사학자로, ‘KBS 역사저널 그날’,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출연하였으며, 주요 저서로는 ▲왕으로 산다는 것 ▲조선을 움직인 사건들 등이 있다.

신병주 작가는 이번 강연회에서 우리가 알지 못했던 조선시대 왕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그들의 리더십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강연회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22일까지 온라인 네이버폼(http://naver.me/FXL9Lqwf)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강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s://www.s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생교육학습관 평생학습부(☎ 044-410-143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평생교육학습관은 4월부터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분야의 작가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열고 있다.

 8월에는 노인호 조향사의 ‘향기의 미술관’(사전 신청, 8월 8~19일)을 주제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