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중 문 여는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관리운영 업체 선정
8월중 문 여는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관리운영 업체 선정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4.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글로벌㈜로 최종 선정, 청사 공무원 등에게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제공
올해 5월 1일부터 2년 8개월간… 수영장·다목적홀·실내풋살장·헬스장·필라테스실 등
·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전경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전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의 전문 운영 관리를 위해 코오롱글로벌㈜을 선정, 29일 위탁계약을 체결한다고 28일 밝혔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은 정부세종청사에 근무하는 공무원을 위한 직장체육시설로 지난해 8월 건립됐다.

행복청은 보다 전문적인 체육시설의 운영을 위해 지난 3월 민간위탁자를 모집했다.

이번 모집공고를 통해 3개의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여 코오롱글로벌㈜이 최종적으로 관리운영 대상자로 선정됐다는 것.

체육관 위탁운영 기간은 올해 5월 1일부터 2년 8개월 동안이며 ▲관리 인력 확보 ▲안전·보건 관리체계 수립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 도입 ▲시설 사용료 확정 및 예약시스템 구축 등 준비기간 3개월을 거쳐 8월중 정식으로 개관한다.

주요 시설로는 수영장, 다목적홀, 실내풋살장, 헬스장, 필라테스실 등이 있다.

수영, 아쿠아로빅, 필라테스, 스피닝, 요가, 배드민턴 강습 등 관련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행복청은 말했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층별 주요시설 (표=행복청)

체육관 시설이용 및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관 전에 행복청 누리집 및 보도자료 배포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정래화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체육관 이용자에게 심신단련과 자기개발이 가능한 다양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은 세종시 어진동 552, 행복청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총 사업비는 부지비를 제외하고 1114억원이 투입됐다.

부지면적은 1만5868㎡, 연면적 3만6106.89㎡로 지난 2014년부터 2021년 8월까지 4년 동안 공사를 해 왔으며 세 개의 원형지붕이 모여있는 외관은 클로바 모양을 닮았다.

지하 2층, 지상 2층의 건물 중 지하 1층에는 주차장과 체력단련장, 그룹운동을 할 수 있는 GX룸, 사우나 및 매점이 설치되고 지상 1층에는 다목적홀, 실내풋살장 및 실내수영장 상층부가 위치하고 있다.

지상 2층에는 이벤트마당, 카페테리아, 유아체육공간이 있어 공무원은 물론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위치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위치도 (지도=행복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