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송선·동현 신도시 개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공주시, 송선·동현 신도시 개발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2.04.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계획, 보상 협의 절차 등 안내한 후 주민 의견 들어
세부적 보상계획(안) 수립 주민과 보상협의체 구성 설명
송선 동현 신도시개발사업 주민설명회에서 한 시민이 마이크를 잡고 질문을 하고 있다. (사진=공주시청)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6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송선‧동현지구 신도시 개발사업과 관련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공주시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는 시민들에게 송선‧동현지구 신도시 개발사업과 관련해 사업 계획 등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발사업 추진 주체인 충남개발공사 측은 전략환경영향평가 및 개발계획, 주민들의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보상 협의 절차 등을 참석한 시민들에게 안내했다는 것.

특히 세부적인 보상계획(안) 수립 후 주민과의 보상협의체 구성 및 직접 찾아가는 설명회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며, 원주민들이 이번 개발사업으로 피해를 입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8일까지 신도시 개발계획안에 대한 주민공람을 하고 있는 공주시는 5월중 충청남도에 개발계획(안)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는 9월쯤 충청남도 승인을 받게 되면 10월부터는 보상 관련 업무와 각종 영향평가 및 심의를 거치게 되는데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내년 6월 첫 삽을 뜰 것으로 전망된다.

본격적인 행정절차가 시작되면서 공주시는 주민과의 소통이 이번 신도시 개발사업의 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내다보고 해당 지역 주민을 비롯한 공주시민들과의 소통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김정섭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그룹 단위별 사업설명을 통해 주민을 비롯한 전문가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명품 신도시 건설을 위한 지혜를 모아 나갈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우리 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