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 주도로 마을 디자인 한다… 10명 선발
세종시, 청년 주도로 마을 디자인 한다… 10명 선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3.03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세종 청년 마을 디자이너 접수
전략 수립, 개선방향 제안 등 8개월간 활동

세종시의 마을들이 청년의 시각에서 새롭게 태어난다.

시는 청년의 관점에서, 청년 주도로 마을 디자인을 개선하는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를 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세종시에 따르면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는 기존 획일화된 마을 디자인에서 탈피해 읍·면·동별 마을 특색에 맞는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활동기간은 약 8개월이다. 공공디자인, 시각디자인, 소규모 디자인 개발, 애로사항 제안 등 마을디자인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는 것.

시는 올해 사업대상 지역으로 소담동과 연서면을 선정했으며, 내년부터는 읍면동 공모로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원 자격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인 만 19∼34세 청년으로, 디자인을 전공하거나 디자인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으로 총 2개 팀으로 구성된다. 팀리더 디자이너 2명, 팀활동 디자이너 8명으로 1개 팀에 5명씩 구성할 예정이라는 것.

세종시는 마을디자인 개선에 대한 참여 의지와 디자인적 소양을 갖춘 지원자를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신청은 세종시청 누리집(http://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등 관련 서식을 작성 후, 마감일까지 전자우편(lennon@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는 사업을 통해 청년이 지역문제 해결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사회 주체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청 누리집을 이용하거나 세종시 청년정책담당관으로 하면 된다.

권오수 세종시 청년정책담당관은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를 통해 읍면동 내 청년이 주도적으로 마을디자인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세종 마을의 디자인 개선 및 발전에 관심 있는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044-300-60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