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업 디자인 개발, 세종시가 도와요
청년기업 디자인 개발, 세종시가 도와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2.1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일까지 청년 창업자·농업인 등 청년기업 디자인 지원 사업 접수
브랜드·소책자 등 6가지 중 하나 선택해야… 전문인력과 협의 후 진행

청년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종시가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디자인 지원을 한다. 

세종시는 17일부터 3월 16일까 ‘청년기업 디자인 지원사업’에 참여할 세종지역 청년창업가와 청년농업인을 모집한다.

청년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디자인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사업의 지원 가능 분야는 ▲브랜드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소책자(브로슈어)·안내서(카탈로그) 등 편집디자인 ▲전시부스 그래픽 디자인 등이며, 6가지 항목 중 1가지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선택한 후 세종시의 디자인 전문인력이 직접 청년기업과 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한 뒤 디자인 개발을 지원한다.

다만 인쇄비, 사진 촬영비 등 제작비는 기업이 자부담해야 한다.

모집 대상은 198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하고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증 소재지·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이고 사업자등록 7년 이내 또는 사업을 준비 중인 청년창업가 또는 예비청년창업자이다.

1977년 1월 1일 이후 출생하고, 공고일 기준 농업경영체 등록 농지 소재지 및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인 청년농업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세종시청 누리집(http://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idealjj@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는 이번 사업에서 총 10개 사업체(팀)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분기별로 지속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이나 제출 서류는 세종시청 누리집 또는 전화(☎ 044-300-6034)로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청년창업자에게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성공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