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학생 치료지원에 힘쓰겠습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치료지원에 힘쓰겠습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2.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서울굿닥터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11일 서울굿탁터의원 새롬점에서 (왼쪽)이원경 원장과 (오른쪽)도경만 장학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서울굿탁터의원 새롬점에서 이원경 원장(사진 왼쪽)과 도경만 장학관이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에 거주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치료지원 서비스가 확대된다.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1일 오후4시 서울굿닥터의원 새롬점(원장 이원경)과 치료지원 및 기타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특수교육대상자의 치료지원(물리치료, 작업치료) 제공기관 확대와 효율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9년 11월 서울굿닥터의원 아름점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치료지원에 협력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특수교육대상자의 효율적인 교육과 적절한 치료 제공을 위한 협조 ▲세종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한 협조 ▲세종특수교육지원센터 물리·작업치료 대상자에 대한 연 2회 진단 협조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병・의원에 제한적이었던 물리치료, 작업치료 지원 범위 넓히고 비영리기관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해 적절한 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도경만 장학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질 높은 치료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적절한 치료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치료지원 서비스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수교육지원센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 누리집(http://sje.nhdream.co.kr)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