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형 셰어하우스, 46세대 청년 입주자 모집한다
세종형 셰어하우스, 46세대 청년 입주자 모집한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1.2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대학 인근 다가구주택 매입,해 시세 30~50% 수준 임대·공급
27일부터 청년층 대상 46호 입주자 모집… 이르면 4월 입주 예정
해가 진 대학가엔 호프집과 카페 노래방은 문을 닫고 편의점 하나만 영업중이었지만 매출은 크게 줄었다.
해가 진 후 세종시 조치원읍 고려대 세종캠퍼스 근처 대학가 모습. 사진은 기사내 특정사실과 관계 없음

세종시는 27일부터 세종형 셰어하우스인 ‘청년 매입임대주택 46호에 대한 청년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세종형 셰어하우스는 대학교 인근에 있는 다가구 주택을 매입해 저소득 청년층에게 소득수준에 따라 시중 임대료의 30~5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매입임대주택이다.

이번에 공급하는 셰어하우스는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한국영상대학교 인근에 각각 1동씩 총 46호이다.

신청 자격은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만19세부터 만39세까지의 청년이며, 계약기간은 2년이지만 입주 자격을 유지할 때에는 최장 6년 간 거주가 가능하다고 시는 말했다.

입주자는 소득·자산 등 자격 검증을 거쳐 선정하게 되며, 이르면 4월 중순부터 입주할 예정이다.

고성진 세종시 건설교통국장은 “세종형 셰어하우스 공급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의 주거 안정과 자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층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치, 규모, 임대료 등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일반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