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희 전 청주대 교수, 세종시장 선거 출마선언
정원희 전 청주대 교수, 세종시장 선거 출마선언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2.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오후 세종시청 브리핑룸서 기자회견, “4생활권에 서울대 유치” 등 공약
2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소속으로 세종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정원희 세종시도농융합연구원 원장이 미리 준비한 회견문을 읽고 있다.
2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소속으로 세종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정원희 세종시도농융합연구원 원장이 미리 준비한 회견문을 읽고 있다.

정원희 세종시도농융합연구원 원장이 2일 세종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정원희 원장은 이날 오후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세종시장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정 원장은 국민의힘 소속으로 세종시장 선거에 당선될 경우, 실천할 공약으로 ▲국회 세종의사당이 점진적으로 본원 역할을 하도록 역할 ▲세종시에 제2 청와대 건립 ▲세종지방법원 및 세종지방검찰청 건립하도록 적극 노력 ▲서울에서 청주국제공항까지 연장될 전철 노선, 조치원역까지 연결 ▲충북선 KTX 고속전철, 조치원역까지 연결해 세종시의 환승거점역으로 육성 ▲행복도시 제4생활권에 서울대학교 본교 5개 단과대학 유치해 종합대학으로 승격 ▲세종에 기숙형 체육고등학교 설립 ▲세종시에 비평준화 입시를 적용할 인문계 자립형 시립고등학교 설립 ▲장학재단 신설·확충을 통해 세계 100대 대학교에 진학하는 세종시 고교 졸업생들에게 학자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 ▲학교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응시·대학 진학 지원 ▲금강을 프랑스 파리 세느 강 수준의 관광 수변도시로 조성하는 것 등을 제시했다.

세종시 연기면 출생으로 청주대학교 교수를 역임한 정 원장은 지난 2018년 세종시교육감 선거 및 2020년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민생당 소속으로 세종시을 선거구에 출마한 바 있다.

정 원장은 “지난해 10월 김병준 전 세종시당 위원장의 권유로 국민의힘에 입당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