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 세종장영실고, MOU 체결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 세종장영실고, MOU 체결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11.1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 육성 위한 관·학 협력 체제 구축키로
홍미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왼쪽 세 번째)와 최재화 세종장영실고 교장(왼쪽 네 번째)이 16일 체결한 양해각서를 들어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와 세종장영실고등학교는 16일 인공지능·제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홍미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과 최재화 세종장영실고등학교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노력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처 발굴·알선 등의 지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공동 운영 ▲지역사회 연계형 교육과정 운영 및 시설 사용에 관한 상호협력 ▲초청특강, 교원연수 등 교육활동 상호지원 ▲전문 교과동아리운영, 창업 및 기업가정신 교육에 관한 지원 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홍미애 센터장은 “미디어아트 교육, 동아리 영화제작 등 올해 장영실고등학교 학생의 활동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장영실고등학교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미디어를 활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재화 교장은 “올해 우리 학생들이 세종센터의 미디어교육을 통해 많은 성장이 있었다”며 “협약을 계기로 학교와 센터가 상생하며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