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다문화학생 위한 마을강사에 지원하세요
세종시 다문화학생 위한 마을강사에 지원하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2.0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다문화학생 맞춤형교육지원 마을강사 모집
학생 특성에 맞춘 한국어․기초학력․심리상담 등 총 52명
세종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다문화학생 맞춤형 교육지원을 위한 마을강사를 모집한다.
세종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다문화학생 맞춤형 교육지원을 위한 마을강사를 모집한다.

세종치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다문화학생 맞춤형교육지원 마을강사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다문화학생 맞춤형교육지원은 다문화가정 학생의 특성 및 지원 수요에 따라 영역별 마을 강사를 매칭하여 1:1로 방과후시간에 맞춤 지도하는 사업이다.

다문화 배경 학생의 특성과 성장에 중점을 둔 한국어, 기초학력, 상담 분야의 지원 제공을 통해 교육기회의 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취지다.

세종시교육청은 ▲한국어(20명) ▲기초학력(20명) ▲심리상담(12명)의 3개 분야, 약 52명의 마을강사를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2월 1일부터 5일까지이며, 제출서류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고시·공고를 참고해 담당자 전자우편(psw5809@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 분야별로 2월 8일부터 17일까지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결격 사유가 없는 적격자들로 인력풀을 구성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요건, 심사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담당자는 “2021년에도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될 경우를 대비하여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학생들의 맞춤형교육 지원에 공백이 없도록 비대면, 온라인 등 다양한 운영 방법을 모색하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