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공천하면 탈당하겠다"
"전략공천하면 탈당하겠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2.02.29 11:4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용식, 김준회 민주 예비후보, 국민경선 촉구 기자회견

   민주통합당 강용식, 김준회 세종시장 예비후보는 29일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 경선 실시를 촉구하면서 전략공천시 탈당도 불사하겠다고 말했다.
강용식, 김준회 민주통합당 세종시장 예비후보는 29일 오전 10시 30분 조치원읍 강용식 후보 사무실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 세종시장 후보는 공정한 국민 경선으로 선출해 줄 것”을 촉구했다.

두 후보는 “국민 경선없이 특정인을 전략공천할 경우 탈당도 불사할 것”이라며 “공명 정대한 국민 경선만이 당원 결속을 다지고 화합과 축제로 승화시켜 본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용식 예비후보는 한명숙 대표가 지난 1월 26일 홍성지역 간담회 석상에서 국민 경선제 약속 사실을 언급하면서 “한대표께서도 세종시장 예비후보 간담회 석상에서 세종시장 후보는 전략 공천이 아닌 국민 경선으로 결정하겠다고 언약했다”며 국민 경선을 재차 요구했다.

한편, 이날 연기군청 기자실에서는 민주당 소속 연기군의회 김부유, 김장식과 박영송 충남도의원이 기자회견을 열고 28일 군수직을 사임한 유한식 전 연기군수의 민주통합당 전략 공천설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민주통합당 의원들은 “세종시는 노무현 대통령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으로 민주통합당의 지지도가 높다는 걸 아는 유한식 군수가 특정 언론매체를 이용해 자신에게 유리한 여론을 조장하고 있다” 며 “현 자유선진당 당적으로 민주당 공천을 받고 자 한 것도 문제지만 없는 사실을 부풀려 여론을 조작하는 행동은 세종시민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말했다.

유한식 전 연기군수는 29일 자유선진당 세종시장 예비후보로 선관위에 등록하고 중앙당에 공천을 신청했다.

   강용식, 김준회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 후 지지자들과 함께 민주통합당 중앙당사를 항의 방문했다. 이자리에서 세종시는 전략 공천이 아닌 전략 지구로 정해졌다는 답변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종의 음향 2012-03-02 18:05:41
무슨바람이 불었기에 국민경선한다고 한지 얼마나 됐다고 전략공천을 한다냐...

세종사랑 2012-03-01 10:39:37
세상에 이런 답답한!!!
민주통합당과 공심위는 하루 빨리 국민경선일정을 밝혀서
경쟁력있는 후보를 세종시장 후보로 확정해주길 바랍니다

연기인 2012-02-29 13:49:16
이럴때.일수록정신바짝.차려야될것같애요.모.군수님에행적은지역민이너무잘알고있고.윗분에눈치만보고
탈당을하고.또그곳에서공천달라하고.이젠유권자의눈높이가.그냥갈까요
민주통합당은공정한국민경선을실시하기를..

도사 2012-02-29 12:48:58
국민경선으로 후보를선출해야된다고본다
경선을두려워하면안되겠죠 정정당당하게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