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그린PC’ 190대 드려요
‘사랑의 그린PC’ 190대 드려요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04.0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지난 7일부터 선착순 접수…오는 7월부터 보급

세종특별자치시가 관내 정보소외계층을 위해 7일부터 선착순 190대에 대한 ‘2014년도 사랑의 그린PC'를  보급하고 있다. 

사랑의 그린PC는 관내 공공기관‧기업체 등에서 중고 컴퓨터를 기증받아 정비한 후 무상으로 보급하는 것이다.

세종시 관내에 거주하는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국가유공자(1~7급) 등의 개인은 물론, 고아원, 장애인수용시설, 사회복지시설 등의 비영리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최근 1년 이내에 사랑의 그린PC를 보급 받은 경우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lovepc.ni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받아 우편이나 팩스로 신청하거나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세종시는 사랑의 그린PC 보급 신청자의 자격을 확인한 후 접수 순서에 따라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보급할 예정이다.

선정호 정보화기획담당은 “사용하지 않는 PC가 있는 관내 공공기관이나 기업체 등에서는 사랑의 그린PC 기증 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라며 “컴퓨터가 없어 정보접근이 어려운 시민에게 정보이용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세종시 정보화담당관실(044-300-24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