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무원, 일제히 '공명선거' 다짐
세종시 공무원, 일제히 '공명선거' 다짐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4.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세종시, 세종시 교육청 선거중립 실천 결의대회 열어

세종시가 1일 시청 대강당에서 소속 공무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세종시청과 세종시교육청 공무원들이 일제히 오는 6.4 지방선거에서 공명선거를 다짐하고 나섰다.

먼저 세종시청 공무원들은 1일 오전 9시 20분 시청 대강당에서 소속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 준수 ▲특정 정당, 후보를 위한 선거운동 금지 ▲선거운동의 기획 관여 금지 ▲공무원의 줄서기 금지 ▲공직자로서 책무 성실히 수행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오는 6월 4일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전 공직자의 선거중립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남녀 대표가 낭독했다. 결의문 원문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에 게시될 예정이다.

임윤빈 자치협력담당은 “이번 결의대회는 시 소속 공무원의 솔선수범을 통해 공명선거 실천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유관기관 등과 협조를 통해 지방선거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 공무원들이 조치원대동초등학교 소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공무원의 불법선거관여 행위 근절을 위한 '선거중립 자정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도 이날 오전 9시 30분 조치원대동초등학교 소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공무원의 불법선거관여 행위 근절을 위한 '선거중립 자정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결의대회는 음성적으로 발생되는 공무원의 선거관여행위 방지와 바르고 깨끗한 선거문화 구현을 위해 시교육청 공무원의 자발적인 자정 결의문 채택 및 위법행위 사전 예방, 경각심 고취에 앞장서고자 실시됐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하여 교육청 직원 모두가 불법선거관여 행위 근절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 직원이 솔선하여 공명선거를 위해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시교육청은 '알기 쉬운 공직법'이라는 소책자 및 정치관계법 사례예시집 등의 선거관련 자료집을 전 직원에게 배부하는 등 공명선거 실현 및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