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3.24 18: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관 신임 세종시 행정부시장, "결자해지 각오로 일할 것"

   신임 이재관 세종시 행정부시장은 24일 "세종시를 출범시킨 사람으로서 결자해지의 심정으로 업무에 임하겠다"고 밝혔다.<사진은 세종시 출범 준비단장 재직 시 촬영한 자료 사진임>
“제2기 세종시장님이 오실 때까지 시정을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근무하겠습니다. 업무 현황도 잘 파악해서 시정이 순조롭게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4일 세종시 행정부시장으로 발령받은 이재관 안행부 정책기획관은 소감을 밝히면서 “얼마 남지 않는 ‘6.4 지방선거’에 공무원들이 공정하게 임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원론적인 말을 덧붙였다.

이날 오후 안행부 장관의 국회 청문회에 참석 중인 이 부시장은 전화로 만나보았다. 그는 세종시 출범 준비단장으로 태동에 실질적인 업무를 맡아와 세종시와 인연은 남달랐다.

“세종시에서 서울로 출장오는 공무원들도 자주 만났고 계속해서 업무를 지켜보아왔기 때문에 낯설지는 않습니다. 계절적으로 산불 방지라든가 AI 후속조치, 그리고 각종 안전사고 등 일상적인 업무를 우선 챙겨보겠습니다.”

세종시정에 관한 문제는 이미 예산이 확정되어 있어 큰 변화는 있을 수 없다는 말과 함께 “결자해지(結者解之)라는 말처럼 혹시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내 탓이오’라는 자세로 일하겠다”고 말했다.

문제가 되고 있는 원,이주민 간 갈등, 공무원 내부적인 화합 등에 대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다양한 의견을 하나로 만들어 행정에 힘을 실어나가겠다”고 방안을 제시했다.

추진력과 뚝심이 있다는 지적과 관련,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것이라고 자세를 낮추면서 “시정이라는 것은 한 사람이 바뀐다고 해서 달라지게 되는 건 아닌만큼 여러 사람의 힘을 합치는 데 최대한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자연 2014-03-25 06:41:50
韓非子
거울은 맑음을 지키는데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아야 아름다움과 추함을 있는 그대로 비교할 수 있고,
저울은 균형을 지키는데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아야 가벼움과 무거움을 있는 그대로 달 수 있다.
만약
거을이 움직인다면 대상을 밝게 비출 수 없고,
저울이 움직인다면 대상을 바르게 달 수 없는 것이다.
영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옵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