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자연재난 포스터 공모
2014년 자연재난 포스터 공모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02.2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오는 3∼21일 우편·방문 접수

세종특별자치시가 기후변화에 따른 방재의식 고취를 위해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2014년 자연재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자연재난으로 발생한 피해 또는 복구현장을 담은 내용 ▲자연재난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것 등이면 된다.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의 형태로 그린 포스터 작품(규격 4절(394×545) 또는 B3용지(364×515) 등)을 오는 3∼21일 세종시 치수방재과에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제출한 포스터는 세종시 자체 심사기준에 따라 부문별 최우수·우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며, 이 중 최우수작을 소방방재청에 추천해 전국 17개 시ㆍ도 작품과 우열을 가려 안전행정부장관·소방방재청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강근규 치수방재과장은 “단층제 구조인 세종시의 경우 타 시도보다 중앙 심사에서 입상할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높다.”라며 “적극적인 공모를 통해 초ㆍ중ㆍ고교생은 물론, 대학생과 일반인까지 방재의식을 고취 시키는 계기로 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모전 상세 내용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지사항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