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협, 임시회 세종시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 임시회 세종시에서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2.13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올해 제1차 임시회 베어트리파크에서 개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올해 제1차 임시회를 13일 세종시 베어트리파크에서 개최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올해 제1차 임시회를 13일 오후 3시 30분 세종시 베어트리파크에서 개최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 및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유환준 세종시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유상수 세종시 부시장의 축사, 협의회 간부소개,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 이어 본회의에서는 ▲201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정관 일부개정정관안 ▲지방의회의원 상해 등 보상관련 『지방자치법 일부개정법률안』건의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대책 마련 촉구 결의문 채택 ▲여수 원유유출사고 보상대책 촉구 결의문 채택 등을 안건으로 상정하여 채택했다.

이날 유환준 세종시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세종시가 출범하기까지 많은 난관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국가 균형발전에 대한 신념을 바탕으로 세종시를 지지해 준 전국의 시․도의회 의장님들의 협력이 있었기에 역사적인 세종시 출범이 가능했다. 최근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6개 정부부처가 이전하는 등 안정적으로 세종시가 건설되고 있다”며 고마움을 표하고 “앞으로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의회의 위상을 제고하고 지방분권과 자치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시도의회의장 및 관계 공무원이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