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준 전 유엔대사 특강, 세종시에서 들어봐요
오준 전 유엔대사 특강, 세종시에서 들어봐요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4.1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6시까지 학부모·학생·교직원·시민 등 200명 신청 접수
시교육청, 18일 오후 5시 ‘교육공동체 세계시민성 역량 강화 연수’ 
국제적 시각-인권과 평화-세계시민의식 함양 등 위한 기회 제공
2024년 교육공동체 세계시민성 역량강화연수 포스터
2024년 교육공동체 세계시민성 역량강화연수 포스터

세종시교육청은 오준 전 유엔(UN)대사의 특강을 포함한 ‘2024년 교육공동체 세계시민성 역량 강화 연수’ 참가 신청을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연수 참가 대상은 세종시 학부모·학생·교직원·시민 등 총 200명으로, 연수는 오는 18일 오후 5시 세종시 반곡동 비오케이(BOK)아트센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오준 전 유엔대사의 특강 주제는 ‘세계화, 인권과 세계시민의식’. 오준 전 대사는 2014년 12월 22일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에서 북한 인권에 대한 연설로 화제를 모았으며, 과거 24대 유엔(UN) 대한민국대표부 대사를 거쳐 한국인 최초로 유엔(UN) 경제사회이사회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세종시교육청은 소개했다.

현재 그는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회장,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 석좌교수,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고 했다.

이번 연수는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을 위하여 교육공동체가 국제적인 시각, 인권과 평화, 세계시민의식 등을 고루 기름과 동시에 세계시민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세종시교육청은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포스터의 정보무늬(큐알코드)에 접속하여 온라인 설문지 양식에 따라 내용을 입력하고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 사이트 주소는 https://forms.gle/K4dFKsUJGnefZpPC8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